#아름다움
그림, 조각 등의 예술 작품 혹은 어떤 사람을 보고 우린 ‘예쁘다, 아름답다.’라는 말을 종종 합니다. 하지만 정작 그 아름다움이라는 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즉, 단순히 눈과 귀로 어떠한 대상을 인식하고, 이에 대해 좋은 감정이 든다는 모호한 느낌뿐일 겁니다. 과거부터 많은 철학자가 이 아름다움을 정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이것을 왜 자꾸 원하는지를 심층적으로 연구한 것입니다. 자, 오늘은 기존 철학자들처럼 아름다움의 정의에 대해 깊게 파고들진 않겠습니다. 대신 각 나라 별로 어떻게 아름다움의 기준이 다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美)의 기준이 특이한 나라 TOP7

7위 인도의 하얀 피부

인도인들은 피부가 하얄수록 미남, 미녀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태어날 때부터 계급이 정해지는 카스트 제도의 여파 때문입니다. 상위 계층일수록 햇빛을 쐬지 않아 하얀 피부를, 하위 계층일수록 외부에서 더 많이 일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까만 피부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즉, 하얀 피부일수록 자신의 신분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문화가 굳어, 지금까지도 인도인들은 하얀 피부를 매우 선호한다고 합니다.

6위 니제르의 와다배 부족

해당 부족은 모계사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성들은 매년 9월이 되면 눈의 흰자가 잘 보이고 입술은 까맣게 하는 화려한 얼굴 치장을 합니다. 그러곤 이를 크게 드러내며 기이한 춤을 추기도 합니다. 이는 성인식의 일종이며, 여성에게 매력 어필을 하고 이후 결혼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여성에게 ‘남성스러움’을 보여주는 화려한 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위 모리타니의 비만

북서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 모리타니에선 뚱뚱할수록 더 매력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마른 몸매는 가난하고, 뚱뚱한 몸매는 부와 건강의 상징이라는 이미지가 존재합니다. 해당 문화가 생긴 이유로는 모리타니에 농경지 자체가 매우 적고, 잦은 가뭄으로 인해 식량 자체도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해당 문화 때문에 살을 찌우기 위한 캠프도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우유를 리터 단위로 마시게 하며, kg 단위의 쿠스쿠스를 토할 때까지 먹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권 문제 관련 보도가 엄청 나오기도 했습니다.

4위 에티오피아의 무르시족

동아프리카에 있는 에티오피아의 원시 부족인 무르시족의 여성은 15~16세 정도가 되면 입술 아래 작은 구멍을 내 접시를 끼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접시의 크기를 점차 늘려가 이성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어필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접시가 크면 클수록 결혼할 때 더 많은 대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뜻 보면 매우 불편해 보이지만, 실제론 약간 발음이 세는 정도와 먹고 마실 때 살짝 불편한 것 이외에는 괜찮다고 합니다. 참고로 음식을 먹거나 아이를 돌볼 때는 접시를 빼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위 베트남의 라후이 부족

해당 부족은 치아를 검게 물들이는 것이 우아함의 표준이었다고 합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귀족 만다린과 만다린의 가족들 역시 이빨을 반짝이는 검은색으로 염색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화가 생긴 이유는 하얀 이빨이 유령 및 지하세계의 존재를 연상시킨다고 생각하여 초자연적인 존재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함이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 문화가 많이 쇠퇴하여 젊은 사람들은 잘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2위 케냐 남부의 마사이 부족

케냐와 탄자니아에 걸쳐 살고 있는 마사이 부족은 과거부터 사자와 맞서 싸울 수 있는 용맹스러운 부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의 특이하게도 늘어진 귓불에 화려한 귀걸이를 많이 달수록 아름다운 사람으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특히 귓불이 어깨까지 뻗어있는 여성의 경우 최고의 미녀로 간주합니다.

1위 나미비아의 힘바족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막으로 유명한 나미비아의 2000년 이상 된 전통문화를 고집하는 부족 힘바족은 매우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붉은 황토 가루와 소기름, 허브를 섞어, ‘오지떼’라는 것을 만들어 피부와 머리에 붙인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오지떼’는 뜨거운 태양과 각종 해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특이한 그들의 외형은 아프리카 내에서도 아름다운 부족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그런데 놀라운 건 해당 부족 여성들이 목욕을 평생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뭔가 악취가 날 것 같지만 다행히도 좋은 향기가 난다고 합니다.

DND VIDEO : https://www.youtube.com/@DND-VIDEO/videos
DND 샤넬 관련 정보 : https://dndnews.co.kr/%ec%83%a4%eb%84%acchanel%ec%9d%98-%ec%97%ad%ec%82%ac/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